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해외주식] 나무증권과 미니스탁 수수점 거래 가격 비교

by 훨훨날아 2021. 12. 20.

나무증권을 살펴보다가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메뉴가 생겨서 살펴보았다. 

소수점거래의 대표적인 앱이 미니스탁인데 수수료 0.25%, 원화로 바로 거래, 거래를 모아서 특정시간 일괄주문 등 대부분의 거래항목이 비슷했다. (환율이 1원정도 달랐다)

그래서 같은 원화로 주문하면 어떤 플랫폼이 더 많이 사질지 실험해 보았다.

미니스탁에서는 만원이하 구매시(한달에 일정금액이하) 수수료가 나가지 않는 이벤트가 적용되어있고

나무증권에서는 특별한 할인 이벤트가 없었다.

 

미국장이 열려있는 시간 1만원을 원화로 구매하였더니 다음날 아침 주문이 체결되었다고 카톡이 왔다.

미니스탁에서는 0.002948 주가 구매되었고
나무증권에서는 0.002821 주가 구매되었다.

미니스탁에서 0.000127 주 만큼 (약 5%) 더 구매되었다. 

수수료, 환율, 구입타이밍등이 영향을 끼치지 않았나 생각된다. 한번 구매한 것으로 판단하기에는 아직 정확하지 않지만 수수료 면제이벤트가 있는한 미니스탁이 나무증권보다 좋은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