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CNT blender이미지는 탄소가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 CNT에 붙은 작용기를 보여주는데 효과적이지 않았다.
그래서 cnt 이미지를 직접 만들어보았다.
작업순서는 다음과 같다.
1. 2D그래핀을 만든다.
2. 2D그래핀을 둥글게 말아준다.
3. CNT가 만들어진다.
먼저, 인터넷에서 2D 그래핀 이미지를 배경으로 삽입한 뒤 원과 원통을 적절한 크기로 만들어준다.
그다음 모든 물체를 선택한 뒤 마우스 오른쪽 클릭 join 을 눌러 하나의 물체로 만들어준다. (나중에 물체를 수정해야할 수도 있으니 join 전에 물체를 복사하여준다. 혹은 다른 파일로 저장해준다)
그다음 물체가 휘어지는 기준이 될수있는 물체를 삽입해준다. shift A를 눌러 add에서 empty -> shpere를 삽입해준다.
2D그래핀을 클릭한 위 modifier를 선택하여 simpleDeform을 삽입해준다. 여기에서 bend를 선택하고 Origin을 만들어준 empty sphere를 클리하면 물체가 휘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여러 axis중에서 Z기준을 선택하면 2D그래핀이 좌우로 늘어나면서 휘어진다.
2D그래핀의 원통방향으로 회전시키기 위해 sphere를 선택한 뒤 object properties에 들어가 물체의 X 회전방향을 90도 돌려준다.
그럼 다음과 같이 물체가 2D평면 안쪽 바깥쪽으로 휘어지고 각도를 360로 만들면
근데 하나 문제가 있다면 360를 휘게 만들어도 끝부분이 완전히 붙지 않는다.
나중에 발견한 cnt 에드온
https://github.com/bcorso/blender-c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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