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하는 물체만들기
2. 물체를 클릭 한 뒤 particle properties에서 + 눌러 추가하여 Hair 만들기
3. hair 대신 표현할 물체 만들기
4. 물체 - particle properties - hair - render - Render as 를 object로 바꾼다음 - object를 원하는 물질로 선택해준다. 그렇게되면 물체표면에 선택한 object가 hair처럼 만들어진다.
5. 구체에 만들어진 Hair 물질의 방향을 변경하기 위해 Hair물질을 클릭한 뒤 edit모드로 들어가서 회전시킨다. 구체의 Hair에서 변하는 모습을 확인하면서 방향을 전환한다.
6. 구체의 patricle properties에서 hair의 숫자를 조절해가면서 적절한 모양을 확인한다.
7. Hair가 만들어지지 않는 면을 만들기 위해 구체에서 tap을 눌러 edit 모드로 들어간 뒤 Hair를 만들고 싶은 면을 클릭한다.
8. 만들고 싶은면이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object data properties를 선택한 뒤 +를 눌러 group을 하나 만들고 Assign 을 지정해준다.
9. edit 모드에서 object모드로 변경한 뒤 particle properties -> Hair -> Vertex Groups -> Density 에서 위에서 지정한 group을 선택해 준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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