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구에 붙이고자 하는 물체를 만든다.
1. cube를 만들고 edit모드에서 ctrl R을 눌러 가운데 줄을 추가한뒤 윗부분의 움직여서 휘게 만든다음 modify에서 smooth surface를 적용하여 바나나처럼 만든다. 물체를 복사하여 두개의 풀처럼 만든다.
2. 두개의 물체를 선택한 뒤 오른클릭하여 join을 누르고 하나의 물체로 만들어준다.
3. UV sphere를 추가한 뒤 particle system에서 + 를 눌러 particle system을 추가한뒤 hair로 들어간다.
4. hair에서 Render로 들어가 render as 를 object로 변경한다. 그런 뒤 object 선택에서 우리가 만들어 놓은 항체를 선택하면 구체 표면에 항체가 생겨난다.
5. 항체가 구 표면에서 수직으로 있게 하기 위해 항체를 선택한 뒤 edit 모드에 들어가 항체를 회전시켜주면서 구체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한다.
6. 항체가 구체속에 밖혀있는데 위치를 조정하기 위해 항체의 origin(각 물체의 기준점)의 위치를 조절해야한다. 항체를 클릭한 후 화면 오른쪽 위의 options을 클릭한 뒤 origin을 선택하면 항체의 origin을 조절할 수 있다. origin의 위치를 물체의 아랫쪽으로 움지이면 구에서 보여지는 항체의 위치를 조절 할 수 있다.
7. 다시 구를 클릭한 뒤 patricle system에서 hair의 advanced를 선택하면 rotation이 활성화되고 random phase를 조절해주면 항체가 구에서 임의로 회전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8. 색을 넣어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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