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Wox에 네이버 검색설정 추가하기

by 훨훨날아 2021. 4. 15.

Wox에서는 다양한 웹페이지를 검색창으로 설정할 수 있다. 그중 네이버가 없어서 네이버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Wox에서 브라우저 플러그인 설정들을 보면 URL이 비슷하게 생겼다. 홈페이지주소 그리고 q 가 들어가 있다. 뭔지 잘 모르겠지만 {q}부분이 검색어를 입력하는 부분인 것 같다. (query 쿼리 를 뜻하는 것 같다.) 그래서 처음에는 구글의 주소를 똑같이 복사해봤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 www.naver.com/search?q={q} )

그래서 뭔가 네이버만의 형식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네이버 검색창 url' 이런식으로 검색해봤는데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네이버 입력 쿼리" "네이버 입력 주소" "네이버 쿼리" 등으로 검색하다가 네이버의 검색 형식이 search.naver 와 같은 형태로 이뤄진다는 것을 알았다. ( 그래도 쿼리라는 단어를 알아서 이것저것 찾아볼 수 있었던것 같다 )

그다음 search.naver/search/naver?q={q} 이렇게 입력하니 네이버 검색으로 연결되지만 "" 이렇게 빈칸만 입력되었다. 이번에는 네이버가 내가 Wox에서 검색한 것을 제대로 가져가지 못하는 것 같아서 다른 웹페이지의 주소를 다시 살펴보았다. 대부분 q={q}라고 되어있는데 유튜브는 query={q} 라고 되어있어서 똑같이 시도해봤는데 

앗!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query={q} 

URL창에 위의 주소를 입력하고 아이콘도 네이버 아이콘으로 바꿔주었다.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