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윈도우를 맥북처럼 사용하기 ( powertoys )

by 훨훨날아 2021. 4. 15.

맥북을 사용할 때 편하다고 생각하는 기능중 하나는 스포트라이트 혹은 알프레드라는 기능(앱)이다.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에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오고 무언가 검색하면 인터넷 혹은 컴퓨터 내의 파일을 검색할 수 있다. 이것의 장점은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마우스를 잡지 않고 키보드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하다. 그렇다면 윈도우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지 않을까??

 

이미지 [1]

 

 

마이크로소프트에서 PowerToys 라는 프로그램을 최근에 발표했다. 아직 정식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편리한 기능이 들어가 있다.

주요기능으로는 윈도우창의 레이아웃을 바꾸고 화면의 색을 바로 뽑아내고 키보드의 배열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바로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powertoys run이라는 단축키를 생성할 수 있다.

 

 

다운로드는 다음 깃허브 글에서 중간쯤에있는 파일을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 받으면 된다.

 

github.com/microsoft/PowerToys

 

microsoft/PowerToys

Windows system utilities to maximize productivity. Contribute to microsoft/PowerToy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한 다음

PowerToysSetup .exe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좌측하단에 PowerToys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맥북의 스포트라이트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것은 PowerToys Run 이라는 기능이다. 

 

PowerToys Run이라는 메뉴에 들어가보면 다음과 같은 설정화면을 볼 수 있다. PowerToys Run을 실행하는 단축키를 설정해주면 된다. 다른 플러그인도 설정할 수 있어서 검색할때 특수문자를 지정하여 플러그인 입력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단축키를 눌러서 PowerToys Run을 실행시키면 현재 보고있는 화면 가운데 검색창이 나오게된다. 그러면 원하는 파일이나 응용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다만, 원하는 인터넷 페이지에 바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컴퓨터안에 바로가기로 파일을 만든다음 검색해야 페이지를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만약 바로 검색되는 기능을 원한다면  Wox라는 런처를 설치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플러그인은 사용할 수 있다. 

Wox에선 action keyword입력을 통해서 원하는 사이트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다.

 

Wox 는 훨씬 가벼워보인다.

www.wox.one/

 

Wox

 

www.wox.one

 


참고

[1]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gh7092&logNo=221376849390&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