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일상글로 수익이 날까?

by 훨훨날아 2019. 9. 15.

바쁜사람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하는 블로그

어떤 경험 혹은 제품구매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꾸준히 올리면 용돈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다.

일상글만 올리면 일기장과 소통용으로 쓸 가능성이 높다.

내 일에 충실히 하고 최소한의 시간을 사용하면서 욕심없이 꾸준히 나의 흔적을 남겨보자.

예전에는 파워블로거가 있었다면 요즘에는 유튜버로 돈을 많이 버는사람들이 많아지고있다.

또 요즘 자라는 아이들은 뭔가 찾아볼것이 있으면 네이버에 검색하는 것이아니라 유튜브에서 찾아본다고 하기때문에 네이버블로그는 점점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

그렇지만 아직도 한국에선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네이버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거의 일상&경험&소소한제품리뷰 글만 있는 블로그는 수익이 얼마나 날지 알아보자

(지극히 개인적이기 때문에 이런사람도 있구나 정도만 참고하세요)

블로그의 글의 성향에 따른 차이

네이버에는 자체 광고시스템이 있다.

그래서 본문글을 분석해서 글에 맞는 광고를 자동으로 넣어준다.

광고는 거의 어떤 제품을 홍보하는 글이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클릭하면 거기에 따른 광고비를 블로거와 네이버가 나눠가져간다.

당연히, 블로그 글도 무언가 정보를 전달하는 글이 되어야하고 사람들이 많이찾는 화장품/ 전자기기/ 음식/ 맛집 등등 무언가 구매할 수 있는 글이 있을때 수익이 더 날 것이다.

그래서 네이버블로그를 맛집, 제품리뷰만 올려놓는 블로그를 많이 볼 수 있다.

일상글은 어떻게 될까?

일상글도 사람들이 궁금해하거나 같이 경험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해야지 아니면 나만의 일기장이 된다.

블로그 수익

2018년에는 하루에 500명정도 들어오다가 2019년에는 1000명정도 조회수가 나온다. 블로그에 글이 1000개정도 있지만 70%이상은 그냥 하루하루 기록하는 용도고 30%가 정보 혹은 내가 샀던것을 리뷰한 글이다.

수익을 보면 재밌는 것을 알 수 있다. 작년3월과 올해2월이 많은 이유는 블로그에 황사마스크 관련글이 있는데 그때 조회수가 올라가서 수익이 많아졌다.

올해는 이것저것 한게 많아서 거기에 대한 글을 꾸준히 올렸더니 평균수익이 올라갔다.

또 올해 7월부터는 블로그의 광고정책이 변해서? 또 올라갔다.

조회수

조회수가 높은 순서의 글들을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사람들이 찾아본다.

결론

어떤 경험 혹은 제품구매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꾸준히 올리면 용돈정도의 수익이 날 수 있다.

일상글만 올리면 일기장과 소통용으로 쓸 가능성이 높다.

내 일에 충실히 하고 최소한의 시간을 사용하면서 욕심없이 꾸준히 나의 흔적을 남겨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