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블로그

[부업] 쿠팡파트너스 사용팁

by 훨훨날아 2021. 1. 10.

쿠팡 파트너스는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자신의 블로그/홈페이지에 글을 쓰고 광고만 넣어주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쿠팡 파트너스에서 내 실적을 관리할 때 어디서 수익이 났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실적 리포트를 보면 다음과 같이 클릭,구매건수,구매액,수익,전환율 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이름부분을 클릭하면 그래프를 지웠다가 다시 보이게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실적 상세페이지에 들어가면 어떤 제품에서 수익이 났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에서 수익이 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쿠팡에서 수익지급시스템이 사용자가 쿠팡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24시간동안 구매한 제품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실적상세 리포트에서는 상품, 링크형태, 링크ID, 채널ID 와같이 여러가지 기준으로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상품을 기준으로 한 정렬이고

 

링크는 배너인지, 일반 url입력인지, 검색위젯인지 광고의 형태를 알려줍니다.

 

링크ID에서는 좀 더 자세히 광고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채널ID, 링크형태, 링크유형, 링크플랫폼, 페이지유형, 제품키, 클릭수, 구매건수, 구매액, 수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제품키를 쿠팡쇼핑 검색창에 검색해보면 어떤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505046032 를 쿠팡에서 검색해보면 웹캠제품이 나오고 사람들이 21번 클릭해서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건수와 구매액이 없는 것으로 보아 들어와서 확인하고 바로 구매하지 않았나봅니다.

 

 

그다음 채널ID가 있는데 이것은 쿠팡파트너스 계정아래 최대 10개의 개별적인 광고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서로다른 홈페이지에 광고를 만들때 다른 채널에서 광고링크를 만들어서 삽입하면 어떤 채널에서 수익이 나왔는지 구분해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채널을 만드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 이메일 부분을 클릭하면 채널 아이디 관리 메뉴를 볼 수 있고 채널 아이디 관리를 눌러보면 새로운 채널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