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씨게이트 외장하드 LED 불 깜빡이고 작동안함

by 훨훨날아 2023. 1. 21.

씨게이트 외장하드를 연결했는데 연결하는 순간에는 연결됐다가 깜빡이면서 작동이 되지 않았다.

무엇이 문제일까 찾아보았다.

 

기본적으로 외장하드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없이 연결되고 작동한다고한다. 그래서 먼저

1. 외장하드를 다른 USB포트에 연결해보기
2.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보기
3. 연결케이블을 바꿔보기
4. 컴퓨터의 전원을 바꿔보기

등이 있었다.

 

나는 USB허브에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원래는 잘 작동했었다) 그래서 USB허브의 다른 USB에 연결했는데 작동하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니 정상 작동해서 원래 컴퓨터의 USB허브가 아니라 본체의 다른 USB포트에 연결했더니 정상작동하였다.

 

https://www.seagate.com/kr/ko/support/kb/usb-external-troubleshooter-003581en/

 

USB 외장 문제 해결사 | Seagate 지원 대한민국

 

www.seagat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