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블로그

블로그글 구글 애즈에로 광고해보기

by 훨훨날아 2021. 10. 10.

블로그에 뮤직카우에 대한 유입 통계를 살펴보면 다음에서 검색해서 들어오는 비율이 가장 많다. 다음의 경우 '뮤직카우'를 검색하면 첫 번째 글로 나타나고 구글에서는 '뮤직카우 후기'라고 검색하면 19번째 정도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차이가 나는 것 같다.

10월한달 조회수

 

그래서 구글에 대한 유입을 어떻게 늘릴수 있을까 생각해보다가 구글에 광고를 넣어보자라는 생각을 했다. 검색을 해보니 구글 애즈를 통해서 사이트를 홍보할 수 있다고 한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pli=1 

 

Google Ads - 손쉬운 온라인 광고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세요

나에게 중요한 결과를 달성하세요

ads.google.com

 

광고만들기

처음에 나오는 광고 방법을 따라 하면서 광고를 만들어 보았다. 광고 사이트 입력, 예산, 홍보문구, 검색어 키워드, 광고지역을 설정하니 광고가 만들어졌다.

 

처음 24시간 정도는 광고를 검토 중이라는 이메일이 오고 어떻게 노출수나 클릭수에 변화가 없었다.

구글에 뮤직카우를 검색해보니 이전과 다르게 구글 애즈 요약이라는 항목이 나온다 (광고가 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다음날 살펴보니 126회 노출에 클릭수 3과 함께 비용이 1860원이 사용되었다고 나와있었다.  아니 3번 클릭에 1800원이라니? 하는 생각에 좀 더 살펴보니 

 

클릭을 유도하는데 소요비용이 900원까지 올라갔었다. 다른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 보면 CPC입찰 가격의 최대를 설정할 수 있는데 왠지 모르지만 처음 만든 캠페인에는 설정할 수 있는 칸이 없어서 어떤 것이 문제인지 살펴봐야 할 것 같다. (스마트 캠페인이어서 모든 것을 자동으로 하도록 설정된 것 같다)

 

구글 애즈를 가입하니 구글에서 10만 원 프로모션 쿠폰이 들어왔다. 그래서 10만 원을 공짜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일 5000원을 예산으로 잡았었는데 다시 살펴보니 사용한만큼 다시 쓸수 있는 크레디트로 돌려준다고 해서 한도를 2000원으로 낮추었다.

2000원일 때 예상 클릭수는 3~9이고 5000원일 때 예상 클릭수는 0~30회이다.

 

10월이 끝났을 때 조회수에 의미 있는 변화가 있을지 궁금해진다.

 

3일만에 취소

광고를 게제한지 3일만에 내렸다. 이유는 광고대비 비용이 많이 드는것 같아서 불필요한 지출을 할필요 없을것 같았다. 클릭한번에 400원에서 1300원까지 지출됐다.(평균 CPC,클릭당비용이 600원이 넘었다 ) 주식, 수익률이란 키워드에 비용이 많이들어간 것을 보면 주식관련 광고에 같이 경쟁한 것 같다.

 

 

블로그 글 광고는 효율적이지 않은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