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기/아두이노

[아두이노] 아두이노 코드 업로드중 모터가 돌아갈 때

by 훨훨날아 2021. 6. 29.

L298N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모터를 컨트롤 하는도중 어느순간부터 코드를 업로드 하는중에 모터가 돌아가기 시작했다. 모터의 힘도 떨어진것 같고 이상해서 코드를 살펴봤지만 문제가 없어보였다. 그래서 전선연결부터 살펴보니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다.

L298N 드라이버와 아두이노 핀을 연결할때 신호를 주는 선이 바꿔져서 끼워져있었다. 각각의 핀이 EN, PN1, PN2 이런식으로 세트가 되어있어야 하는데 EN, PN1, PN3 과 같이 같은 신호가 연결되어 있었다. 그래서 신호가 계속 연결되어 있어서 모터가 움직이도록 신호를 보내는 것이였다. (반대쪽은 움직이지 않도록 보내고 있었지만 모터가 정지해 있어서 알수 없었다)

모터와 연결된 핀을 다시 잘 연결하니 문제가 해결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