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모서리를 곡선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edit 모드에서 모서리를 클릭한후 ctrl B를 이용해서 모서리에 Bevel(비스듬한면) 을 적용시켜준다. 그러면 비스듬하게 잘린 모서리가 생성되는데 왼쪽아래 생성되는 Bevel 속성에서 segment 값을 늘려주면 모서리가 곡선으로 변하게 된다.
모든 모서리를 곡선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물체를 선택한 후 Modifier에서 Bevel을 적용시킨 다음.
shading에서 harden Normals 을 체크한 후
object Data Porperties 메뉴에서 Normals 을 체크해주면 모서리가 완만하게 변한다. (두번째 방법에서는 곡선의 정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다, 구글검색했을때 나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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