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일기

슈카월드

by 훨훨날아 2021. 6. 1.

2021년 5월 30일 슈카월드 이야기

일본 베르세르크 작가의 사망 장인문화

백신 접종률이 가파르게 증가하여 11월달에는 집단면역 완료 목표

도자기업체의 하락 - 1인가구 40%

K자 형태의 소득격차 - 돈있는 사람은 돈이 많아지고 없는사람은 없어지고 있다. 고급라인 혹은 저렴한 제품이 잘 팔린다. 양극화 ( 백화점 명품 판매증가)

콘돔사업은 사양사업이다. -> 관광지판매감소, 주요소비층 18-24세, 소비층감, 다양한 피임약 등장

코로나 시대 : 사람들이 오프라인에서 온란인으로 이동했다. (피해산업 : 패션(신사복 판매감소), 하지만 레깅스 산업은 증가)

코로나로 인해 자전거 산업이 살아났다.

네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는 의류를 직접 만들지 않지만 의류 라이센스를 사와서 브랜드를 넣었더니 옷이 대박이 났다. 사람들은 인지도를 이용해서 브랜드를 입는다.

초거대 AI 를 통신사들이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openAI 가 자연어처리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GPT-3, 마이크로소프트), BERT 구글

 

 

미래가 어떻게 변할지 계속해서 생각하고 생각해야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