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컨트롤)을 만든 뒤 프로퍼티 노드를 만들어서 값의 상태를 활성화/비활성화/ 비활성화 회색처리 와 같이 3가지로 만들 수 있다.
프로퍼티 노드에서 바로 컨트롤을 만들면 프론트패널에 컨트롤이 만들어져서 상태를 변경할 수 있다. 블록다이어그램의 팔레트에서 숫자numeric -> 열거형 상수enum constant 를 넣으면 프론트패널에서는 보이지 않는 열거형 상수를 입력할 수 있다.
열거형 상수를 연결할 때 주의할 점은 연결되는 값(프로퍼티 노드)이 가진 변경값에 대해 정확히 1:1 로 대응되야하기 때문에 순서와 이름을 똑같이 맞춰져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enumeration conflict가 일어나 wire가 연결되지 않는다.
충돌이 일어난 상황
연결된 enum constant의 속성에서 아이템의 이름이 틀리게 되면 wire가 연결되지 않는다.
이름 변경 후 정상작동
맨 위는 enabled 에서는 값 변경가능, 가운데 disabled에서는 값변경 불가능, 마지막에서는 diabled and grey out에서는 값변경이 불가능하고 회색으로 음영처리가 되었다.
참고
https://www.ni.com/docs/ko-KR/bundle/labview/page/lverror/edenumconflic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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