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블로그

[블로그] 4,5,6월 수익 정리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애드센스,쿠팡파트너스

by 훨훨날아 2021. 7. 24.

오랜만에 블로그 수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4,5,6월 블로그로 발생한 수익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각 블로그의 성향을 알아보면 각 블로그는 수익을 위해 만든 블로그는 아니고 있는 정보에 수익을 더하기 위한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티스토리: 일상, 정보, 제품 리뷰 

- 쿠팡 파트너스: 네이버 제품 리뷰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 삽입 ( 직접 써 본 제품만 리뷰했습니다.)

 

블로그와 쿠팡에서 클릭률, 노출수는 공개하면 안 되기 때문에 월별 블로그 조회수와 실제 수익만 기록하였습니다.

 

■ 네이버 애드포스트

4월에는 16620원으로 가장 적게 수익이 있었지만 5월 6월에는 26239원으로 26301원대의 수익이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월 5만명 정도인데 교육, 학문글이 메인이여서 광고가 크게 영향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수익의 증가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 피드백

네이버 블로그는 정리된 좋은글을 계속해서 써줘야 할 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 애드센스

4월부터는 티스토리 애드센스의 수익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4월 4.79 달러, 5월 3.09달러, 6월 2.45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티스토리에도 글을 작성하여 올리는 효가가 조금씩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 피드백

메타버스와 투자관련글을 티스토리의 메인으로 잡으려고 했는데 많이 작성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8월부터는 하나라도 꾸준히 작성하는 연습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 쿠팡파트너스

 

25일 정산일 기준으로 4월에는 30813원, 5월 30986원 6월 13966원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막상 구입한 제품을 보면 블로그내 리뷰와 크게 상관없는 제품들이 많아서 어떻게하면 블로그 글과 실제 구매와 연결시킬수 있을지 고민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 피드백

7월달에는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후기를 많이 작성했는데 수입이 증가할지 살펴봐야할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쿠팡파너스는 블로그 광고와 달리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3%의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건당 받는 수입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쿠팡 링크를 클릭했을 때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구매한 제품들에 대해서 수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쿠팡 링크로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전혀 블로그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쿠팡에 가입할 때 추천인을 작성하면 추천인과 본인에게 한 달간 1% 추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affiliate/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 추천인 ID: AF7767236

쿠팡파너스는 블로그 광고와 달리 소비자가 제품 구매 시 3%의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건당 받는 수입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쿠팡 링크를 클릭했을 때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구매한 제품들에 대해서 수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쿠팡 링크로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전혀 블로그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쿠팡에 가입할 때 추천인을 작성하면 추천인과 본인에게 한 달간 1% 추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artners.coupang.com/#affiliate/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 추천인 ID: AF7767236

 

■ 요약

매월 각각 다음과 같은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4월 35855원
5월 60624원
6월 60579원


 

확실히 쿠팡으로 유입되는 사람은 실제로 무언가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적은 조회수에도 수익이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남은 2021년에는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정보를 만들어서 사람들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