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주식
[투자]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채굴업체 주식 한달투자 이야기
훨훨날아
2021. 3. 13. 06:12
2021년 2월 16일 슈카월드에서 비트코인 채굴업체에 대해서 소개한 후 한달간의 수익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비트코인의 가격이 6만불에서 4만불까지 왔다오는 30% 정도의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그 당시 다음 3개의 채굴회사의 구매했고 투자에 대한 이유를 간단하게 적었었습니다.
Riot Blockchain (NASDAQ:RIOT)
Marathon Patent Group (NASDAQ:MARA)
Canaan (NASDAQ:CAN)
Riot Blockchain은 미국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회사로 2000년에 세워져 암호화폐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Marathon Patent Group은 다른 회사보다 자본금이 작아서 위험성은 있지만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갔을 때 큰 이익이 있을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Canaan은 중국에 기반을 둔 회사로 채굴할 수 있는 하드웨어도 같이 만드는 회사라고 합니다.
수익률
채굴업체의 수익은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한달간의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Rito Blockchain 과 Marathon Digital 회사가 미국회사여서 더 좋다고 생각했는데 가격이 떨어졌다가올라왔지만 Canaan는 비트코인가격에 영향을 받지않고 90%가량 올랐습니다. 하드웨어를 같이 만들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가격이 즉각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투자결과
20일 투자결과
비트코인채굴 포트폴리오 (27%: CAN 9% RIOT 9% MARA 9%) -> (36%: CAN 16% RIOT 8.3% MARA 8.8% ) -> 0%
자산의 27%를 비트코인채굴회사로 가지고 있어보니 변동성이 심해서 마음이 편안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3개 주식합쳐서 수익률 30%를 모두 정리하고 일단 현금으로 바꾸었습니다.
장기간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금을 한번에 넣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나눠서 넣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